본문 바로가기

취미

[리뷰] 반다이 HCM Pro 44 건담 엑시아 (초회한정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구입한 HCM Pro 44-00 건담 엑시아 입니다.
기동전사 건담 00(2007년작)의 주역기 중 하나로 근접전에 특화된 기체입니다.
주역기로서 첫번째로 제품화 되었으며, 현재 관련 여러 제품들중 더블오 기체로서는 가장 많이 발매라인업이 잡혔고, 발매되어있습니다.
더불어 시장에서 제품의 인기도 높습니다 (HG00 1/144 건담 엑시아가 매우 잘팔린다고함)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키지의 뒷면입니다. 제품의 특징 및 여러가지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모습입니다. 초회한정판인지라 오른쪽에 추가박스가 붙어있으며, 특전은 HCM Pro 범용 스탠드입니다.
차후 나올 2회차 출하분 부터는 일반판이 되어서, 저 붉은 박스가 제외될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펼친 모습입니다. 제품의 사진들이 있으며, 일반판 박스쪽은 위에서 본 사진과 동일합니다. 초회판 박스쪽에만 추가설명이 붙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구성입니다.
HCM Pro 본체와 여러 무장들, 추가파츠, 설명서 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G에서는 한쪽(왼손)만 지원되었던 편손바닥 파츠가 이번에는 양손 모두 가능하게끔 들어있습니다. 먼저나온 HG보다 한단계 좋아진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엑시아의 특징인 실체의 대검을 허리에 장착을 할 수 있는데, 그를 위해서는 파츠 교환이 필요합니다. 붉은화살표의 끝에 원래는 노란색 화살표 끝의 파츠가 장착된게 기본인데, 그것을 떼어내고 (사진에는 없는) 칼 장착용 파츠를 교체해 넣으면 됩니다.
칼 자체에 구멍이 있어서 끼워넣어 고정하게끔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의 앞뒷면 모습입니다. 사진은 제가 엑시아에서 제일 좋아하는 무장형태와 포즈로 잡아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 액션샷입니다. 대검이라 비교적 묵직할텐데도 저렇게 들고있는데 참 인상깊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동율 테스트입니다.
붉은 화살표의 무릎은 약 90도 가동의 한계를 가지며
노란 화살표의 팔꿈치는 거의 180도에 가까운 가동을 자랑합니다.
무릎 쪽은 아마도 다리 디자인의 제약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편손이 두개나 들어갔다는것에 더해 발바닥의 발가락 부분이 한단계 위로(앞으로) 더 꺾이는 2중가동이라는게 HG보다 더 좋아진 모습이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빔샤벨은 클리어 런너 위에 자체적으로 도색한 상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로서 엑시아가 제 HCM Pro 소장목록에 세번째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토요일 오후에 대학로/한성대 쪽에 일이 있어서 나가면서 집근처 모형점에서 구입한 아이템입니다.
초회 특전덕분인지 타 샵에서는 매진되는등, 인기가 좋더군요.

여튼, 간만에 만져보게된 HCM Pro 입니다만, 날렵하고 아담한 덕분인지 만지는데 조금 조심스럽게 되더군요.
그럼에도 쇄골에 위치한 안테나 한쪽을 휘어버렸습니다. 여튼 재질이 좀 약하고 무른게 아쉽네요.
그리고 허리에 장착하는 칼들은 액션을 취하다보면 잘 빠집니다. 그래도, HG보다는 잘 고정되지만요.

여튼, 몇가지 단점은 있지만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주에 저 스탠드때문에 아마 하나 더 구입할듯 싶네요^^


Written by 원더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