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적

월간 건담에이스 2010년 4월호 간단소개

이번호 표지입니다. 슬슬 아 바오아 쿠가 무대가 될 「빛나는 우주편」이 시작되기 때문에 저렇게 표지를 잡은듯. 하지만 연재는 하지 않았습니다(다른걸로 대체).

한창 애니화를 시작한 상태인지라 권두 컬러코너는 건담 UC가 차지했습니다. 이런저런 애니에 대한 소개 등등.


관련된 인사들 등의 축전이 실려있습니다. 원조 '유니콘'이자 아무로 레이역의 성우인 후루야 토오루씨도 코멘트를 남기셨네요.


저만 이생각 한게 아닌듯(..)


이번 MSV-R 코너는 짐 스나이퍼 커스텀 코너.

더불어 MSV-R 코너도 Ark Performance에 의해 만화연재 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이달하순에 발매되는 「전격 하비 매거진」5월호에 대특집 기사가 실린다는군요.

건담 디 오리진은 한회 연재를 쉬면서 선라이즈 스탭이 참가한 대담회가 실렸습니다. 선라이즈 스탭이 참가한다라.... 조금 수상쩍습니다^^;; 뭔가 큰게 나올려나요.

더불어 건플라 30주년에 맞춰 건담에이스 작품에서 속속 건플라가 나온다고 광고중. 뭐, 건담전문지다보니 그런 빈도가 높긴 한건 사실인데....(쩝)

건담 UC의 코믹스의 이번회는 크샤트리아의 활약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리젤은 안나오고 제간과 스타크제간만 나와서 떡실신 당하는중.

마리다 크루스의 경우 애니판보다 코믹스판이 더 예쁜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유니콘 건담에 타기전 버나지는 공대 학생이다보니 그때모습이 나오는데, 학생들이 전시된 자쿠의 모습을 보는건 F91의 뮤지엄이 오버랩 되는군요.

미코토는 코믹스판이 제일 예쁜듯 :-) 조금 백치미도 있고.

이와중에 유니콘 건담의 최종기동시험에 들어갑니다.

그렇게 기동시험 하는걸 버나지가 목격. 둘은 운명으로 맺어져 있다는 의도인듯.


그렇게 출격한 유니콘 건담은 의문의 MS들과 맞딱뜨리게 됩니다. 드벤울프와 닮은 느낌인데, 어깨에 있는 문양을 봐서는 비스트재단이 유니콘 건담의 테스트용으로 쓰는 기체 같네요.


더불어 CCA 스핀오프물도 연재준비중이다보니 관련작 설명도 수록. 확실히 원작이 89년물인지라 오래되긴 했네요. 근데 이잡지는 퍼스트 빠들이 주로 사보는지라 많이들 알텐데(..)

건담전기 쪽은 지온잔당의 HLV를 사이에 두고 두 라이벌이 재격돌. 이번에 부서지고 건담으로 갈아타려나(..)

건담창세는, 세이라 에피소드로 시작하다시피 하는데, 잡지에 세이라가 저렇게 실려서 스탭들이 좀 뒤집어졌지요.

토옹이 '내 세이라쨔응을!'하고 화난줄 알았는데....

어!?

뭣!? (사진은 나름 자체심의(..))

동감입니다(..)

후반부는 쇼치쿠에 토옹이 쳐들어가는 부분. 사장이랑 담판하는데, 과연? ....라고 해봐야 어차피 좋게 끝나겠지만(웃음).

토니 타케자키 건담만화는 이번달도 만족스러운 내용. 건프라 30주년을 기념한 내용입니다. 아무로가 사막에서 가출하고 건프라 사러감(..)

1년전쟁에 턴에이라니 매너효 ㅎㅎㅎ

아무로는 물론 이걸 샀.....ㅋㅋ

반다이한테 이번달 고료 받으셨냐능(...ㅎ)

건담00 기사는, 별 영양가는 없는느낌. 기존에 알려진 정보 정도에 인터뷰가 곁들여진 정도입니다 -ㅂ-

건담vs.건담 신작 소개기사인데, 보다 좀 뿜은게 「망또를 뒤집어쓴 수수께끼의 모빌슈트」www 아놔 편집부 www

중간 신제품 소개코너. HG 건담X의 경우 타 잡지 샘플사진이나 실물샘플에서 팔뚝과 스커트, 다리에 감청색으로 처리되었는데 건담에이스쪽에는 푸른색 일색이네요. 흠흠.


HG 건담X, 갓건담, ZZ건담 설정화. 하비잡지와 달리 뒷태도 실려있네요. 설정화는 나름 괜춘한데 정작 실물은 어떨련지...--;;

MG 윙건담 샘플사진인데..... 아무리 건담에이스 편집부가 사진 참 못찍는다지만 포즈를 저러고 찍을수 있다니 놀랠뿐입니다(..)

건담00I 최근연재분의 레이브. 아무리 같은 염기배열이라지만 저렇게 노멀슈트 모습이 판박이라니...--;; 재수없기는 매한가지.

오건담과 1건담에만 있는 GN페더. 본체의 시스템이라 그런지 유사태양로로도 재현이 되네요.

이와중에 레이브, 아니 비사이드 페인에게 위성병기의 직격포가 날아옵니다만

1건담의 GN페더 특유의 기능(방어용으로 입자를 짙게해서 두르기)으로 막아버립니다. 위성포격을 막다니 이 무슨;; 연재분 이미지상으로는 그냥 실드로 냅다 막는것 같은데, 설명을 보니 GN페더로 막는다네요.

닥터의 협박(..)에 물러선 비사이드는 물러나던중 만난 연방군의 징크스3 부대를 가볍게 요리합니다. 4년전 기종일텐데 이렇게 막강해도 되나;;;

이녀석 거참;;

그뒤 화면이 바뀌어 우주. 페레쉬테 멤버들이 힉서의 라지엘 건담과 조우합니다. 힉서는 비사이드를 쫓는건지 폰을 쫓는건지 모르겠지만 다시 모습을 감췄네요.

폰은 이와중에 유사태양로의 제어에 성공합니다. 더불어 이노베이터전에서 손에넣은 기체도 전부 수복완료.

바로 아스트리아, 사달수드, 아블홀, 플루토네 라고 하는 2세대 건담 전원입니다 -ㅂ-

더불어 맨 마지막에 다시 화면이 바뀌어, 레이브가 보냈다고 하는 닥터의 새로운 동료, 리제네 레젯타. TV판 전개내용이 있으니 머잖아 이탈하겠지만... 대체 속셈이 뭔지;;

더불어 에꼴은 이번달로 이걸로 때우는중(..)

다음호 부록예고. 시드클럽 스케쥴러와 SD건담 관련 카드로, 요코이 화백의 신규 일러스트 카드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부록1. 건담UC 마우스패드라는데 쓸일은 없을듯.
부록2. 오와다히데키 작가의 특제 스티커. 역시 쓸일은 없을듯.

촬영, 정리, 작성 : 원더바

ⓒKadokawashoten 2010
ⓒ創通·サンライズ
ⓒ創通·サンライズ·每日放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