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적

건담에이스 5월호 간단.

건담에이스 5월호 입니다. 늘 그렇듯 '건담 디 오리진'을 표지로.


부록인 '건담SEED SEED클럽 메모리북' 'SD건담 요코이화백 신작카드'.


카드의 일러스트는 이렇습니다.


린의 날개 완전판 기념 토미노옹 인터뷰. 볼만한듯 싶네요.


완전판은 한데 모으면 표지가 저렇게 하나로 된다고 합니다.


이번 MSV-R 코너는 풀아머 건담 타입B.


더불어 1주년 기념으로 카탈로그를 만들어 놨던데, 어차피 나중에 화보집 나올테니 그걸보는게 더 낫겠네요. 전 안보겠지만(..)


디 오리진은 점점 최종전을 향해 나아가는 중입니다. 더불어 지난달 대담회에서 제안해 투입되었다고 하는 신형 GM. 매우 강해보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디 오리진에 출연할 권리를 놓고 벌어진(..) 행사가 있었는데 14세 소년이 당첨되었군요. 디 오리진을 보는 소년이라... 흠흠.


아키타카 미카씨 MS걸 화보집 발매기념으로 시마다 후미카네씨와의 메카소녀 스페셜 대담기사도 실려있습니다. 재밌을듯 한데 피곤해서 아직 못봤네요.


건담 UC 코믹스는 이번달의 경우 버나지가 타기전에 비밀리에 행해진 테스트를 내용으로 삼고 있습니다. 상대는 드벤울프의 후계기라고 볼수있는 실버 블릿.


주역기 답지 않게 심하게 쳐맞습니다. 아마 NT-D 시스템의 강력함을 어필하기 위한 연출인듯.


시스템이 발동되면서 사람의 다크에너지(..)를 동력으로 삼기라도 하는건지-_- 저런 연출이 나오네요.


그냥 발라버립니다.....

만 시스템의 한계시간이 5분인지라 넘겨버리면 그냥 시망. 한달치 연재분을 이렇게 부어도 되는걸까 싶지만 상관은 없군요(..어차피 이러던 저러던 -_-;;)


그리고 재미난 단편으로 오타리맨 작가분의 건담관련 코믹스가 실렸습니다.


이작가분 건담X 즈음에 입문했네요.


그래서 재미들린 김에 퍼스트부터 ZZ까지 그대로 달린듯.


소설도 보는등, 어찌보면 건타쿠화의 정도를 걸은듯(..)


일본도 저런경우 주위에서 오타쿠 취급(..)


Y건담이 없는건 저도 이상하게 생각했습니다(웃음).

오타리맨 애니의 주인공 더빙을 미야노 마모루가 맡았는데, 건담00의 주인공인 세츠나 F 세이에이의 성우이고, 명대사가 '내가 건담이다'이기 때문에 작가가 '나도 건담이다'라고 장난치는 부분.

단편이라 그런지 꽤 재밌습니다. 건타쿠들이라면 재밌게 볼만한 부분 :-)


그리고 올해 최고의 문제작인 신죠 마유의 건담물.


샤아가 좀 압박스럽군요. 사관학교 입학생들을 축하하러 몸소 자쿠타고 날아오던데... 뭐, 상관 허가는 받은거겠지(..)

orz


건담창세는 건프라 발매에 관한 이야기.


코어파이터가 없잖아? 색도 틀리잖아! 같은 딴지를 거는 토옹. 과연 토미노옹 답습니다:-)
물론 제작측은 '1개에 300엔인데 그런건 무리' 라고:-)


신제품 코너 중 눈에 띄는건 대충 갓건담 정도인데(그외는 너무 정보가 풀려서)...


님 매너염. 너무 정면으로 적나라한거 아닌가;;;


삼국전 코너. 코믹스 동봉 한정킷인 유비건담 설산장비형. 모티브는 G-3건담.

첫화는 유주에서 도원결의한 이후부터인데, 설산에서 갑자기 산적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하야 유주상인 장세평을 만나게 됩니다. 삼국지연의에도 나온 인물로, 모티브는 짐.


그딸이라는 채염은 비기나기나를 모티브로.


지못미 장비.


장세평의 부하로는 헤비건을 모티브로 한 소쌍이라는 캐릭터가 나옵니다.


유비들을 습격했던 흑산적 두목 장연은 자쿠R1. 설산이 무대니까 흰색이겠고, 모티브는 정확히 신 마츠나가 전용 자쿠R1 이겠죠. 다른데로 이동하는 장세평을 유관장 트리오가 돕게되고 장연에게 채염이 납치되면서 이번화는 연재종료.


건담00I는 슬슬 1건담이 새로운 형태로 바뀝니다. 킷화가 예정된 改버젼으로 보이네요.


레이브, 아니, 비사이드는 그 특성대로 베다에게서 정보를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반역자 폰 스파크의 정보를 입수. 그를 이용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1건담의 정비를 마치자마자 바로 출격.


보급은 연방의 시설을 무력으로 접수해서 이용. '설비를 써주는데 감사해라. 물론 아무도 그렇게 답하진 못하겠지만'이라는 대사에서 비사이드의 잔혹성을 엿볼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난달에 레이브가 보내온 동료라며 찾아온 리제네는 낚시질이었음을 테리시라 닥터에게 들키게 되고, 떠납니다.


레이브가 리제네에게 시킨건, 물론 베다를 장악한 리본즈에게 파악되고...


그와중에 연방의 징크스 부대를 단신으로 격파하는 폰 스파크.


이번에 제품화 되는 아스트리아 Type F의 사양대로 무장을 잔뜩 갖추고 있습니다.


그 앞에 나타나는 비사이드.


폰은 자신의 베다(과거 리본즈가 버리고 떠난 베다의 월면터미널)를 통해 상대에 대해 꿰고 있다고. '그 몸을 받아가 보실까'라는건 1건담?

그리고 몇달만에(..) 다시 나타난 힉서는 건담 라지엘을 써서 1건담과 비사이드를 상대하고자 합니다. 샬의 폰을 상대할거냐는 질문에 상대는 비사이드라고 대답하네요. 00P에선 힉서의 절친 그라베를 죽인 원수기도 하죠.


베다가 위치를 가르쳐줬다고 하는데, 사실은 리본즈겠죠 -_-;;


여튼, 00F의 싸가지 주인공 폰과 00N의 싸가지 주인공 2nd 비사이드의 맞대결이 시작되면서 이번달 종료. 아 진짜 감질맛나네요 -_-

작품내 상관도.

그리고 마크로스 에이스(계간지)에 마크로스 퍼스트를 연재중인 미키모토씨는 역시나 이번달도 에꼴 듀 시엘은 휴재. 21개월 연속 휴재라는 기록을 세우는 중입니다. 토가시는 까이는데 이사람 안까이는게 참 신기하지....


신작예고. MSV-R의 코믹스판입니다. 1년전쟁의 에이스 죠니 라이덴이 주인공입니다.


이상입니다. 그외작품은 별 관심이 없어서 생략.

촬영, 정리, 작성 : 원더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