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완구] ROBOT魂 <SIDE MS> 건담 F91 잔상Ver.

이번에 소개할 물건은 작년 4월부터 예약을 개시, 8월에 인도된 ROBOT魂 <SIDE MS> 건담 F91 잔상(MEPE) Ver. 입니다. 같은해 4월에 발매한 건담 F91 제품의 특제버젼으로 반다이 혼웹상점 한정으로 기간한정 수주판매되었지요. 원제품이 워낙 평이 높았던 명작인지라 그걸 베이스로 하는 이 제품도 그 퀄리티를 그대로 간직한채 소품을 통해 더욱 파워업되었습니다.

패키지 뒷면.

구성 사진입니다. 본체, 갖가지 루즈들, 설명서, 그리고 이펙트 파츠 등으로 구성.

위 사진에서 빠진 빔실드 파츠. 패키지 옆에 붙어있네요.

이 한정판 최대의 포인트인 추가 이펙트 파츠. 극중에서 건담이 손을 회전시켜 회전빔사벨 기믹을 펼쳤던걸 이번 한정판에 추가해주었지요.

본체와 루즈들 구성.

본체. 잔상을 펼칠때의 모습을 구현한 것으로, 몸 거의 전체가 클리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색감도 변경).

관절 및 손등 일부는 클리어 재현이 아니라 일반판과 다른 색으로 재현. 메탈릭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자잘한 도색도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판과의 비교. 참고로 잔상판에는 양 어깨의 F, 91 이라는 특유의 프린팅이 없습니다.

팔꿈치와 무릎 가동 기믹. 꽤 좋은 수준으로 접혀줘서 액션을 취하는데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어깨도 많이 올라가고, 특히 고관절이 좌우로 쫙 펴져서 가동성이 마음에 듭니다.

발목도 제법 올라가는 편.

어깨 장갑도 저렇게 잘 접혀주는 수준. 생각외로 많이 접혀줍니다.

베스바의 레일도 꽤 많이 회전되는 편.

덕분에 베스바 전개상태도 그림이 제법 나옵니다.

뒷스커트에 달린 바주카 장착 기믹. 스커트의 바주카 고정부분은 슬라이드 개폐식이 아니라 부품교체를 통해 재현되는데, 닫혔을때의 파츠를 떼어내고 바주카 장착시 고정부분 파츠에 바주카를 끼우고, 고정부분 파츠를 스커트에 교체식 장착해주면 됩니다.

왼팔에는 빔실드 장착 기믹이 있는데, 우선 사진 좌하단의 빔실드 발생장치를 팔에서 뗀후, 우하단의 빔실드 장착상태의 고정파츠에 빔실드 파츠를 끼우고 왼팔에 달아주면 됩니다.

장착 례.

어깨 방열핀도 한세트 들어있는데

어깨장갑 안쪽의 장착 구멍에 달아주면 됩니다.

다리의 방열핀도 한세트 들어있는데

뒷다리의 닫힌상태의 커버를 떼내서

이런식으로 달아주면 됩니다. (사진은 실수로 일반판을...^^)
 

그리고 머리는 페이스 오픈시 용으로 통째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본제품 최대의 추가 요소인 회전 빔사벨 이펙트 파츠. 그냥 얇은 판으로 되어있네요. 가운데 하얀 작은 원은 뚫린 공간은 아니고 그냥 투명한 판. 더불어 회전상태 재현용으로,돌아가는 듯이 보이는 손과 빔사벨들.

장착 상태. 우아아아아앙! 하고 울부짖으며 날아가는 느낌 ㅋ

손은 총 8개가 추가로 들어가있습니다. 기본형으로 달려있는 주먹쥔 손 외에 위에부터 편손, 라이플/바주카 쥔손, 베스바 쥔손, 그리고 빔사벨 쥔손.

빔라이플 쥔손으로 교체하고 라이플을 쥔 상태로...

그립은 90도로 가동되어 옆으로 눕힐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오른손으로도 잡을수 있네요.

베스바 쥔손은 각도상 손목을 비틀어내는데, 그를 위해 저렇게 살짝 관절이 휜 상태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손 교체 사진.

베스바는 앞으로 전개한뒤 앞부분을 살짝 빼주는 기믹.

그뒤 손잡이를 밑으로 꺼내고 손으로 쥐어주면 됩니다. 그럼 발사준비 오케이!

바주카 손잡이는 앞뒤로 살짝 회전되는 기믹이 있습니다. 어깨에 걸친 포즈나 사격포즈 등 여러 상황에 맞게 움직여 취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바주카를 달아주면 오케이. 원작에서는 슝슝 날아가서 라플레시아 콕핏에 가까이 붙은뒤 장인어른을 보내버렸죠(..).

빔사벨도 두개 들어있습니다. 사벨 날은 문제없이 잘 빠지고 잘 달아집니다.

빔사벨 들고 간단히.

이상입니다. 같은 제품인데 클리어+색감변경 등으로 확 다른 느낌이 나서 신선합니다.

그나저나 회전빔사벨 이라던지 공중액션이 필요한데 반다이는 한정판이라고 비싸게 받으면서(기본 상점할인 이딴게 없죠. 배송료 다 받고) 스탠드는 따로 팔고(..). 사라고 광고지 넣어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