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뉴스] 중국 북경올림픽, 보이콧 목소리 드높아.

사용자 삽입 이미지
チベット制圧に中国への批判高まる 五輪ボイコットの声も (AFP BB News)
중국 티벳(Tibet) 자치구에서 일어난 소란에 중국 정부가 제압에 나선 것으로, 각지에서 중국 정부에의 비난이 높아지고 있다.

대만 정부는 15일, 강한 유감의 뜻을 표명해, 북경 올림픽의 빛의 그늘에서 인권침해의 역사를 덮어 가리려하고 있다고 중국 정부를 비난 했다.

대만 독립을 내거는 첸슈이볜(陳水扁) 총통은 치아이(嘉義)시에서의 강연에서, "이번 사태는 독재와 약자학대라고 하는 중국 정부의 특성을 강하게 반영하고 있다. 중국 정부가 언론의 자유를 요구하는 티벳민족을 용인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라고 중국 정부를 규탄했다.

미국 대통령 선거의 민주당 후보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상원의원은, 북경 올림픽은 중국이 인권문제의 개선을 어필하는 좋을 기회라고 한데에, 「그러나 티벳에서 과거 며칠간 일어난 것은, 유감스럽지만 중국이 가지는 다른 일면을 드러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각국 정부가 중국에 자제나 대화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하는 가운데, 세계 각국의 보도 기관도 중국 정부가 티벳 민족의 문화적·종교적 권리를 인정해야 한다는 논조를 강하게 해 북경 올림픽 보이콧의 가능성을 논하기 시작하고 있다.

스페인의 전국지 엘 문드(El Mund)는 북경 올림픽 보이콧을 하는 것으로 서구 제국은 중국 정부에 압력을 가할 수 있다고 논했다.

스위스의 르 마탄(Le Matin)지에 이르러서는, "중국 정부를 이해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북경 올림픽의 보이콧"이라고 한층 더 강한 논조를 전개하고 있다.(c)AFP


이상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점점 중국에서 열릴 2008 북경올림픽에 보이콧을 요구한다던지, 불만을 표하는 목소리들이 많아지네요. 뭐, 윗분들은 보이콧 안할것 같다지만. (자크 로게 회장부터 No 를 외치니)

게다가 중국 정부는 저런건 쌩까고 티벳에 무력개입을 계속 하고 있죠.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사상자만 1천명이 넘는다는듯 하고. 게다가 중국정부가 아마 유투브도 차단했다죠? (먼산)

애초에 북경에 올림픽 유치한것이 인권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하고 따낸걸로 기억하는데 참 난감합니다.

사진은 일본의 후타바 게시판에서 가져왔습니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리] JAM Project 해외투어 스케쥴들  (0) 2008.04.05
[뉴스] 격해지는 티베트 사태  (0) 2008.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