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음식] 종로 장군굴보쌈

주말에는 친구랑 같이 종로 장군굴보쌈을 다녀왔습니다. 종로3가역에 내려서 14번출구로 나와 신한은행 뒷골목으로 쭉 들어가면 나오더군요. 오래된 곳이라 골목이 좁고 오래된 냄새가 나는데다 가게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어서 자칫하면 못찾겠더군요^^;;

우선 들어가서 주문하면 밑반찬이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 괜찮습니다.

 

이집의 특징은 보쌈을 시키면 오징어볶음과 감자탕이 나온다는거. 근처 가게들도 비슷하게 하더군요. 대신 전이 나온다던지 등등. 양은 많진 않지만 간단히 맛보기에는 적당한 양.
 


그리고 감자탕도 나옵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배부르게는 아니고 맛보기에 괜찮은 양. 맛도 나쁘진 않더군요.

그리고 메인메뉴인 굴보쌈. 굴과 함께 보쌈김치, 그리고 돼지수육이 나옵니다.

보쌈김치는 배추보다는 무가 많은데, 게다가 무말랭이 김치라서 조금 의외랄까요. 보통 보쌈김치 하면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무김치가 생각나는데 여긴 좀 달랐습니다. 고기도 푹 잘 익어서 부드러운데, 비계보다는 살덩어리도 약간 섞여나와서 마음에 듭니다.

덤으로 같이 나오는 메뉴도 괜찮고 보쌈김치나 고기맛이 좋아서 역시 유명한곳 답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되는 괜찮은 가게인것 같습니다. 다만 시간 잘못잡아서 사람 많을때 가면(특히 제가 간게 마침 주말 저녁...orz) 콩나물 시루마냥 사람이 너무 많은게 안좋고, 고기 양이 약간 적은듯은 한게.. 뭐, 세사람이 가서 中을 시키니 그런가(..).


가끔 굴보쌈이 생각나면 들러보기 좋은데 같습니다. 자주는 좀 그렇고..^^;;